메뉴 건너뛰기

Radio: AM 1230
일요일 오전9시30분
 오직 은혜 오직 믿음 

7. 특별계시(성경)와 이성(理性)

Richard 2015.06.02 09:55 조회 수 : 154

특별계시(성경)와 이성(理性)                           

 

기독교가 일반종교와 전혀 다른 점이 특별계시인 성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성경계시의 내용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이 성경계시의 내용이 하나님으로부터 온 초월적인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계시가 우리에게 인식되기 위해서 인간의 언어로 인식될 수 있는 모양으로 와 있다는 것입니다.

 

성경계시는 인간 이성(理性)의 이해 범위 안으로 그 내용이 제한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인간 이성의 이해범위 안에서 제한 받고, 판단되고, 취사 선택된다면 완전한 계시가 될 수 없으며, 결국은 자유(이성)주의로 가게 됩니다.

 

성경(특별계시)은 사건과 내용과 표현이 모두 우리가 이해할 수 있게 전해졌습니다. 그래서 계시는 시간과 공간 속의 일이며, 인간들의 언어와 문자, 역사 속에서 기록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성을 뛰어넘는 초월적인 이적과 기사가 들어있는 것은 이성으로 이 계시를 제한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며, 초월사건(이적과 기사)은 당시의 특수한 상황(성경계시완성) 때문에 허락된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초월계시를 우리에게 인식시키기 위해서,

계시의 실체이신 성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간세상(제한) 안으로 들어오신 것입니다.

보고, 듣고, 알게 하기 위해서......(믿음과 이성으로 계시를 깨닫는다)

그래서 성육신 사건은 기적 중의 기적입니다.

성자 하나님께서 성부 하나님과 범죄한 인간의 관계를 회복시키시기 위하여 화목제물로 십자가에 죽으신 것입니다.

 

왜? 성자 예수님께서는 인간의 몸을 입으시고 이 세상에 오셔야만 했는가?

도대체 "나"라는 한 인생이 하나님께 그토록 중요한 존재일까?

또한, "나"의 죄가 얼마나 심각하고 끔찍하였으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셔야만 했는가?

예수님은 바로 하나님이신데.....

정말로 은혜 중에 은혜는 십자가의 은혜입니다.

 

진정한 기적은 다른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이며, 이 십자가의 은혜로 "나"같은 죄인이 구원 얻었다는 사실입니다. 

 

초월계시인 성경은 곧 언약이며 약속입니다.

 

 

 

[김복진 담임목사 저술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