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Radio: AM 1230
일요일 오전9시30분
 오직 은혜 오직 믿음 

3. 믿음으로 얻는 구원

Richard 2015.06.08 04:18 조회 수 : 99

믿음으로 얻는 구원

 

 

구원에 관해서 기초가 정리되어 있지 않으면, 성화 문제와 혼동을 하고 불안하다.

자신의 신앙을 돌아보면, 제자리 걸음일 수가 있으며 오히려 내리막일 수도 있다.

구원에 관한 성경의 가르침에 무지하면 어떤 결과가 초래되는지 분명하다.

 

설명을 위해서 믿음 의미(동사와 명사형) 이해할 ,

하나는 명사형으로 행위가 아닌 은혜(선물, 공짜) 주어지는 믿음 말한다.

다른 하나는 동사 형으로 구원 얻은 이후에 성화의 과정 말한다.

 

구원 얻기 이전에 은혜로 주어지는 믿음은 쌓아가야 하는 믿음의 원인이 된다.

, 구원 얻은 이후의 믿음은 은혜로 주어진 믿음의 결과이다지금 자기 자신이 믿는 것과 스스로 믿음을 고백할 있는 것은 자신이 구원 받기 이전에(죄인일 ) 은혜로 주어진 믿음의 결과이다

 

성경이 우리에게 계속해서 가르치는 바는 믿음에 관해서 자랑이나 또는 남을 판단하는 경우로 가서는 절대로 된다 말하고 있다.

 

믿음을 가진 자는 생명으로 출생한 자이며  생활을 시작하는 자들이기 때문에, 이제는 하나님이 누구시냐?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가? 어떻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수가 있을까? 자신을 돌아보며 정말 은혜가 아니면(주어진 믿음) 죄인으로 영원히 죽을 밖에 없는 자이었구나 하고 인식하고 반응하는 것이다그래서 생기는 마음이 이제는 하나님을 경외하면서 살아야지 하면서 뚜렷한 삶의 이유와 분명한 목표를 세우게 되는 이다.

 

하루하루가 신앙과 인격의 성장과 성숙(성화) 위한 나날들로 나에게 주어지고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품성과 생활의 변화를 위해서도 마찬가지로 주어지고 있다

이제는 영적 어린아이로만 머무를 수가 없는 것이며, 자신이 스스로 책임을 감당해야 하고 노력해서 열매를 맺어야 하는 것이다.

마치 농부나 상인이나 정치를 하는 자나 목사나 직분자나 구원 얻은 자는 누구든지 모든 (신앙과 생활) 영역에서 원리가 적용되어야 한다.

 

 

 

 

 

[김복진 담임목사 저술에서 발췌]